미술계 소식

박양우 장관, 8기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위 위촉

등록 2020-07-01 14:09:00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회의실에서 열린 대통령소속 제8기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위원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0.07.0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일 오전 광주광역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대통령 소속 제8기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위원들을 위촉했다.

이날 박 장관은 정동채 위원장, 송진희 부위원장을 비롯해 민간위원 15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향후 조성위 활동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에 따라 8기 조성위는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정동채 위원장 및 송진희 부위원장 외에 위촉된 8기 민간위원은 ▲강신겸 ▲김호균 ▲김희재 ▲박장식 ▲안성아 ▲유우상 ▲이명규 ▲전고필 ▲정경운 ▲함선옥 ▲홍기원 ▲우운택 ▲황승흠 등이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회의실에서 열린 대통령소속 제8기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위원 위촉식에서 정동채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0.07.01. [email protected]
문체부 관계자는 "광주광역시에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위촉 행사를 한 것은 앞으로 조성 사업의 여러 현안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겠다는 정부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