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 소식

박물관 문화특강도 온라인으로…중앙박물관 공개강좌

등록 2020-03-30 16:20:52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국립중앙박물관 온라인 문화특강 공개강좌.(사진=국립중앙박물관 제공) 2020.3.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국립중앙박물관이 인문학에 관심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박물관역사문화교실'과 '특별전 연계 특별 강좌'를 누구나 집에서 수강할 수 있도록 박물관 누리집 및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한다.

이번 온라인 공개강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마련됐다.

박물관이 온라인에 공개하는 강좌는 박물관에서 만나는 청소년 진로탐색, 박물관 역사문화 교실, 신라의 문화 교류, 조선시대 미술, 임진왜란 외에 가야 특별전과 연계한 '가야의 역사와 문화', '북한의 문화재', '인더스 문명의 기원', '상형문자 해독을 통한 이집트 삶과 죽음' 등까지 다양한 주제로 제공된다.

온라인 문화특강은 박물관 누리집이나 유튜브의 '박물관역사문화교실'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중앙박물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수강할 수 있도록 인문학 강의의 온라인 공개를 확대 실시해 국민이 역사문화를 보다 잘 이해하고 나아가 인문학적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