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 소식

케이옥션 '난치병 환우 소원들어주기' 메세나 콘서트·굿옥션

등록 2020-02-05 10:52:45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요시토모 나라, Cosmic Girl (Eyes Open, Eyes Shut), 2008,오프셋 석판화, each 72×52cm, 2점 (edition of 500), 650만원 시작현재가 700만원(2/4일 기준)

[서울=뉴시스] 박현주 미술전문 기자 = 미술품 경매사 케이옥션은 4일 오후 7시 서울 강남 신시동 케이옥션 본사에서 올해 첫 '메세나 콘서트'를 개최했다.

케이옥션이 메이크어위시, 네이버 해피빈과 공동으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난치병 환우들의 소원을 들어 주기' 위한 무대로 열렸다.

뇌종양 제거 수술과 여러 차례 방사선 치료를 받은 상황에서도 불구하고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포기하지 않은 김정호 군과 V.O.S 김경록이 정호군의 자작곡과 작곡가 이지훈의 “메이크 어 위시”를 한마음으로 열창해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왼쪽부터) 김정호 군과 V.O.S 김경록. 사진=케이옥션 제공. 2020.2.05. [email protected]

온라인 자선경매 ‘굿옥션’도 선보였다. 록시땅코리아, 템퍼코리아, 라움, 롤스로이스 모터카 스튜디오, 시코코리아 등 브랜드가 기증한 제품과 두산 베어스가 기증한 코리안 시리즈 우승 기념 사진첩 세트, 구자철이 기증한 유니폼과 축구공 세트, 또 헬스에어테크놀로지코리아가 기증한 나노드론 x 신철 콜라보 한정판 공기 청정기 등이 출품됐다. ‘굿옥션’을 통해 마련된 기금은 해피빈을 통해 메이크어위시 한국지부에 지원될 예정이다.

케이옥션이 설립 이후 실시하고 있는 '사랑나눔 자선경매'는 새해도 지속되고 있다. 김종학, 청전 이상범,파블로 피카소, 김일해, 박항섭, 류병엽, 최영림, 김창열의 작품이 출품되어  경합 중이다. 사랑나눔 자선경매를 통한 기부금은 한국메세나협회를 통해 문화예술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사용된다.

프리미엄 온라인경매도 한창이다. 김환기와 박서보 등 1억 이상의 고가 작품도 선보이며, 1000만 이내의 종이작품, 소품과 판화를 비롯해 장식성 좋은 데이비스 거스타인, 요시토모 나라, 짐 다인, 카우스, 랄프 플렉 등 해외작가의 작품도 골고루 경매에 올랐다.

온라인등 경매 출품작은 케이옥션 신사동 전시장에서 직접 살펴볼수 있다.  경매를 마감하는 12일까지 열린다. 프리뷰 기간(기간 중 무휴)중 누구나 예약 없이 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관람은 무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